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전신 건강 상식

눈건강 관리, 눈건강에 좋은 영양제는 무엇이 있을까?

by 눈누난나 ♬ 2021. 12. 4.
반응형

현대인은 많은 전자기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눈을 많이 쓰게 됩니다. 그로 인해 눈이 더욱 피곤해지고 있는데요. 눈건강 관리는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눈건강 관리

눈 건강은 계절의 영향도 많이 받고, 언제든지 위협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눈에 관련한 전염병도 많고, 질환도 매우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현대 사회에서는 눈이 피로해질 수밖에 없는 생활이 연속되기 때문에 더욱 눈건강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선글라스 쓰기

자외선은 눈 건강에 매우 나쁩니다.

자외선은 물품을 소독하거나, 살균이 되는데요. 피부와 눈 건강에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평소 모자와 선글라스를 이용하여 자외선을 차단해 주어야 합니다.

자외선에 계속 노출되면, 백내장과 같은 질병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시력 또한 저하됩니다. 그리고 자외선이 별로 없을 거라고 생각되는 흐린 날에도 자외선은 존재하기 때문에 흐린 날에도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화장 신경 쓰기

눈 화장을 하지 않거나, 잘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눈 화장을 하게 되면 화장품이 눈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화장을 아예 안 하는 것이 눈 건강에 좋지만, 해야 한다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그리고 자기 전에는 꼭 화장을 지우고 자야 합니다. 화장을 지우지 않은 상태로 자게 되면, 눈 주변의 모공들이 화장품으로 인해 막히고, 다래끼나 비립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렌즈 사용 주의하기

오랜 시간 렌즈를 착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렌즈를 끼게 되면, 렌즈로 인해 눈에 산소 공급이 줄어듭니다. 그로 인해 눈이 금방 피로해지고 건조해지게 됩니다. 렌즈를 오랜 시간 끼지 않도록 하며, 휴식 시간에는 렌즈를 빼서 눈에도 휴식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렌즈를 빼낼 때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합니다. 건조한 상태로 렌즈를 빼게 되면 각막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렌즈를 빼기 전에는 인공 누액을 넣은 뒤에 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씻지 않은 손으로 눈 만지지 않기

손에는 각종 세균과 먼지가 있습니다.

우리 손에는 보이지 않아도 각종 세균, 바이러스, 먼지 등이 묻어 있습니다. 이런 손으로 눈을 만지게 되면, 눈 점막을 통해 감염이 될 수 있는데요. 평소에 눈을 아예 만지지 않는 것이 좋으며, 눈을 만져야 한다면 꼭 손을 씻고 만지도록 합니다.

눈 비비지 않기

각막에 상처를 입힐 수 있습니다.

우선 눈을 비비게 되면 속눈썹 등으로 인해 각막에 상처를 입힐 수 있는데요. 상처 입은 각막으로 인해 시력이 저하되거나 각종 안과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불편하면 안과 가기

눈이 불편하거나 간지러우면 안과를 방문합니다.

알레르기나 다른 질병으로 인해 눈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한 경우에도 안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은데요. 안과에서 눈을 관찰한 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눈 건강에 도움 됩니다.

눈 건강에 좋은 영양제

아래의 세 가지 성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영양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테인

황반에 작용하여, 노화로 인한 시력저하, 녹내장,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별다른 냄새나 맛이 나지는 않습니다. 루테인을 과다 섭취하는 경우, 황달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지아잔틴

루테인과 마찬가지로 황반에 작용합니다. 그러므로 노안, 녹내장, 황반 변성을 예방하는 효과도 비슷합니다. 루테인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눈 건강에 더욱 도움 됩니다.

아스타잔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전신 건강에 좋습니다. 그러므로 눈에도 좋은 영양소인데요. 눈에 영양공급을 해주고, 노폐물은 제거하여 눈의 피로도를 낮춰줍니다.


이 글을 다 보셨으면, 눈 건강을 위해 잠시 눈을 감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쉼 없이 이용되는 눈의 피로를 잠시나마 덜어주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