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요정

성수 카페 TMH, 음악과 감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

by 눈누난나 ♬ 2021. 8. 31.
반응형

성수에 카페가 많이 생긴 거는 다들 아시죠? 수많은 카페 중에 어디를 갈까 고민을 하던 와중에 커피 맛도 괜찮고, 공간도 넓다는 곳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음악과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다길래 더욱 궁금했습니다.

TMH(Too Much Hobbist)

 

 

주소

서울 성동구 연무장7가길 8 (성수동)

영업정보

매일 11:00~20:00

전화번호

02-6952-7901


음악, 커피, 가구, 스피커를 제작한다고 합니다. 성수동에 위치한 TMH 카페에서 각종 스피커와 가구들을 경험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를 마시며, 음악들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외관

깔끔한 외관입니다.

카페 로고가 쓰인 건물과 건물 앞에 컨테이너가 있습니다. 컨테이너에서 주문을 받고, 음료 제조도 컨테이너에서 합니다. 좌석은 건물 1층과 2층, 야외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내부

1층에는 다양한 LP, 원두 등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LP와 원두가 진열되어 있었고, 여기서 구입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고되는 상품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층에도 좌석이 있지만, 저희는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좌석은 거의 벽을 따라서 마련되어 있습니다. 테이블은 따로 없었고, 의자에 커피를 올려두고 마셨습니다. 두 명이서 방문하면, 나란히 앉아서 이야기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세 명이서 방문해서 앉는 게 조금 불편했습니다. 다행히도 모퉁이에 기역 모양의 좌석이 있어서 그곳을 이용했습니다.

좌석이 몇 개 없어서, 금방 만석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다시 내려가시더라고요. 1층 및 야외에도 좌석이 있는데, 저희가 방문한 날에는 비가 조금 와서 야외석은 이용하기 힘들어 보였습니다.

 

반응형

 

메뉴

커피, 에이드, 차(tea)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뉴판 사진을 찍은 것 같은데, 착각이었나 봅니다. 카카오 맵을 참고하여 글을 쓰겠습니다.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라테, 바닐라 라테, 플랫화이트가 있습니다. 또, TMH 에이드, 허브차, 얼그레이 라테, 밀크티, 아이스크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출처: 카카오맵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 TMH 라테인가, 그 비슷한 이름의 메뉴를 먹은 것 같은데 아무리 찾아봐도 나오지 않네요. 모카에 쫀쫀한 크림이 올라간 음료였습니다. 맛있게 먹었는데, 설마 그날만 잠깐 판매한 것인가요? 아님 제가 잘못 기억하고 있는 것일까요? 너무 궁금합니다. ㅎㅎ

 

화장실

남, 녀 구분되어 있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2층 계단 앞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남, 녀 화장실이 구분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카페 이용자의 90%는 여자이더라고요. ㅎㅎ 화장실도 매우 깔끔했습니다. 직원분이 자주 와서 정리하셔서 깨끗한가 봅니다.

핸드워시와 핸드로션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요즘 손을 워낙 자주 씻다 보니, 손이 금방 건조해집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카페에서 핸드로션을 구비해두더라고요. 너무 센스 있지 않나요? ㅎㅎ 두 가지 모두 호텔 도슨의 제품이었습니다.

 

후기

마음에 들지만, 다시 찾아갈 정도는 아닙니다.

카페가 넓은데 좌석은 몇 개 없어서 매우 쾌적하였습니다. 저희는 평일 낮에 방문해서, 사람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런데 좌석이 적다 보니 금방 만석이 되더라고요.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커피는 맛있었습니다. 그런데 성수를 다시 방문하게 되면, 다시 가고 싶은 마음은 들지 않았습니다. 성수에는 다른 카페들도 워낙 많으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