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상식/전신 건강 상식

휴일진료병원, 명절에 운영하는 병원과 약국은 어디일까?

by 눈누난나 ♬ 2022. 9. 9.
반응형

민족의 명절 설이 다가왔습니다. 설 연휴에는 대부분의 병원도 쉬고, 약국도 많이 쉬기 때문에 응급실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설 명절에 더욱 조심해야 하는 것들은 무엇이며, 연휴에 운영하는 응급 진료 기관은 어디일까요?

응급 진료 기관


아래 사이트를 통해 의료 기관의 운영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지도 검색을 통해 근처의 의료 기관 정보를 확인하거나, 일반 검색을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응급실, 약국도 확인 가능합니다.

E-GEN | 응급의료포털 E-Gen

주변에 위치한 응급실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www.e-gen.or.kr


조심해야 하는 질병

소화 불량

다양한 음식이 많고, 가족들과 이야기를 하며 후식까지 즐기게 됩니다. 또한,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술잔을 기울이기도 하죠. 이렇게 분위기에 휩쓸려 계속 먹다 보면 과식과 과음을 하게 되는데요. 급체로 응급실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전과 같이 기름진 음식들을 과식하다 보면, 구토,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당뇨가 있는 분들은 갑자기 많은 음식을 먹어서 혈당 수치가 상승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술과 음식은 적당량 먹도록 하며,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주로 드시기 바랍니다.

소화잘되는 음식, 소화 불량 복부팽만이 발생한 경우에는?

우리의 가장 큰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명절에는 가족들이 모여서 덕담도 주고받고, 맛있는 음식들도 많이 먹게 되는데요. 평소보다 많은 음식을 섭취하여, 위에 부담을 줄

fairyofhealth.tistory.com

멀미

오랜 시간 이동하다 보면 멀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멀미가 발생하면, 어지럼증,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이동하기 30분 전에 멀미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멀미약에는 부작용이 있는데요. 졸음이 오거나 방향 감각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멀미약을 만진 손으로 눈을 비비면, 환각 증상도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응형

운전 피로감

요즘에는 기차나 비행기로 빠르게 이동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가 있거나 짐이 많은 경우로 인해 직접 운전해서 이동하는 분도 적지 않은데요.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되면, 피로가 쌓이고, 무릎 및 어깨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2시간 정도 운전하고, 적당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교대로 운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상

요리를 하다 보면 화상을 입을 수 있는데요. 명절에는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조리하다 보니 정신없어서 더욱 화상을 입기 쉽습니다.

화상을 입었다면, 바로 화상 부위를 찬물로 식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 15분에서 30분 정도 식혀주어야 합니다.

만일, 옷을 입은 상태로 화상을 입어, 옷이 살에 붙어있다면, 옷을 떼지 말고 그 상태로 찬물을 이용해 식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병원을 방문하여 제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기도 폐쇄

떡이나 과일 등을 먹다 보면, 목에 걸릴 때가 있습니다. 작게 잘린 것이 걸리면 금방 괜찮아지지만, 큰 조각이 목에 걸리면, 기도를 막아 숨을 쉬기도 힘들어지는데요. 그 대처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 막혔을때 응급처치법, 송편 먹을 때 조심하세요!

민족 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맛있는 추석 음식들 중 대표 음식은 송편이죠. 송편과 같은 떡을 먹다보면, 목에 걸릴 때가 있습니다. 명절에는 많은 병원들이 쉬고, 응급실에도

fairyofhealth.tistory.com


명절에 운영하는 근처 병원과 약국은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비약은 준비해두는 것이 안전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풍요로운 명절 보내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반응형

댓글